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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스튜디오 : 애니메이션 실습 코드/애니메이션 / alpha / rotate / scale / translate

하늘.98 2022. 2. 3. 16:26

res 에 

anim 라는 디렉토리를 만들어서 

animation을 넣어둔다.

 

아래의 그림과 같이 나오는 버튼에 맞는 순서로 코드를 적어두었다.

 



pivotX/pivotX 을 생략 할 경우 왼쪽 상단이 기본 값이다.

• toXDelta 속성이 -100%이므로 대상의 크기만큼 왼쪽으로 이동하게 됨 • 지속 시간은 duration의 값이 20000이므로 20초가 되며 repeatCount 속성이 -1이므로 무한반복하게 됨 • 애니메이션이 끝난 후에 대상이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fillAfter 속성을 true로 하면 됨

 

scale     = > 확대 시키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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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ale 2    = > 확대  후  축소시키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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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lpha    = > 투명하게 만들기

 

Alpha 투명값을  조절 한다. 

알파 값의 범위는 0.0부터 1.0까지이며 0.0은 알파 값이 0일 때와 마찬가지이므로 완전히 투명한 상태(뷰나 그 리기 객체가 보이지 않음)이며 1.0은 알파 값이 1일 때와 마찬가지이므로 완전히 보이는 상태(투명 효과가 적용 되지 않음)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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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atate    = > 회전시키기

toDegrees  + 시계방향  /  -반시계방향 

시계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키고 싶을 경우에는 toDegrees 속성의 값을 -360으로 함. 회전의 중심이 되는 점은 디폴트 값이 (0, 0)이므로 대상의 왼쪽 상단 끝 지점이 됨.

한 바퀴 회전시키려 한다면 fromDegrees 속성의 값을 0으로 하고 toDegrees 속성의 값을 360으로 함fromXDelta 속성이 0%이므로 시작 위치의 X 좌표는 원래 위치의 X 좌표가 됨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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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ranslate   = > 이동하여 사라지기

 

repeat (반복하다 ) 한번만 할 경우 +1

fillAfter = true 이동 후 다시 돌아오지 못하게 하기

%p(퍼센트포인트)는 %(퍼센트)사이 증가와 감소에 사용하는 용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