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억 저장소

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개발과 DevOps 실무

카테고리 없음

서버 : sls deploy 실행 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토큰 오류

하늘.98 2022. 3. 21. 17:42

sls deploy 를 하고나서 retrofit 을 통해 값을 주고 받을 때 값이 안오고 오류가 생겼다. 

 

 

sls deploy를 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시켰는데 문제없이 실행되었지만 작동이 되지않았다. 

코드는 문제가 없는데 이게 무슨일 일까 하면서 하루동안 찾아보았다. 

정답은 아주 간단한 곳에 있었다.!!! 

 

내가 저장소로 저장해 둔 변수에 있는 토큰에는 sls deploy를 하고 나면 

사용할 수 없는 토큰으로 된다. 그말은 쓸모 없는 토큰이 된다는 것이다. 

내가 만든 앱은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는 토큰이 계속 돌아가고 있었던 것이 었다.

그래서 저장소 값을 임의로 값을 바꿔주고 돌려준 뒤 아이디로 로그인 하고 데이터를 보내보니 

문제없이 잘 이용하게 되었다!!